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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보호원 환불규정 확인 방법

소비자보호원 환불규정 확인 방법


소비자보호원 환불규정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제일먼저 한국소비자원 환불규정을 확인하려면 한국소비자원 홈페이지에 접속해주시기 바랍니다.


한국소비자원이라고 검색하면 바로 찾을 수 있습니다.



한국소비자원 홈페이지 메인화면의 모습입니다.


여기서 소비자원 환불규정을 확인하려면 피해구제 사례 메뉴를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중간에 있는 정보공개, 피해구제, 소비자뉴스, 정보자료, 소비자교육 등 큰 메뉴들중에 있습니다.



피해구제 사례를 클릭하면 품목별 피해구제 사례메뉴로 이동이 되는데 여기서 식품, 보건/의료, 주거/시설, 가전/생활용품, 의류/세탁, 자동차/기계류, 정보통신 중에서 해당하는 것을 클릭하면 구체적 피해구제 사례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환불규정을 확인하려면 피해구제 정보 메뉴에 있는 소비자분쟁해결기준을 클릭하여야 합니다.



분쟁해결기준을 클릭하고나면 pdf 파일, 또는 hwp 파일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버튼이 보입니다.



다운로드받아서 확인해보면 위 화면처럼 자세하게 환불규정에 대해서 설명되어 있습니다.



전구의 경우 구입일로 부터 30일 이내에 제품의 성능 기능상의 하자가 있는 경우에는 제품교환 또는 구입가 환급, 유통과정에서 제품에 하자가 발생한 경우에는 제품교환 또는 구입가 환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혹시나 소비자보호원 환불규정을 봐도 이해가 안된다면 아까 처음에 보셨던 피해구제 사례를 보면 많은 도움이 되실꺼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요즘 인기가 많은 자전거의 환불규정을 살펴보면 품질보증기간 이내 일 경우 하자 발생시 무상수리, 수리 불가능 시 제품교환 또는 구입가 환급이 됩니다.